%B0%F5~1.JPG  

 

따뜻한 바람이 부는 봄을 맞아 봄철의 대표적인 웰빙 축제인 ‘2011 양구 곰취축제’가 <자연을 맛보라!>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오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강원도 양구군 동명 팔랑폭포 일원에서 개최한다.

여러 가지 웰빙 먹거리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곰취축제’는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에서 봄을 알리는 축제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산채를 직접 판매하고 홍보해 실질적인 주민소득과 연결되고 있어 축제 개최의 당위성이 높은 우수한 축제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이번 ‘2011 양구 곰취축제’는 곰취생산의 주산단지이며 깨끗한 자연이 잘 보존된 팔랑폭포 일원에서 개최되어 색다른 축제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주변에 산양증식복원센터, 야생동물생태관, 팔랑민속박물관, 지계전시관, 생태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어 더욱 재미있고 신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차량으로 20여분 거리에 박수근미술관, 선사박물관, 방산자기박물관, 후곡약수, 을지전망대 등이 있어 미리 계획을 세우고 방문하면 보다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대암산 생태등산로에서 등산도 즐길 수 있으며, 밤에는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대형 천체망원경을 통해 별자리를 찾아볼 수도 있어 보다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2011 양구 곰취축제’는 곰취음식나라, 곰취나무나라, 곰취건강나라, 곰취미용과 놀이나라, 산나물 홍보나라 등 5개 테마로 개최되며, 각각의 테마마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이벤트 및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전창범 양구 군수는 “축제에서 충분한 곰취를 공급하기 위해 곰취가 많이 생산되는 5월 중순으로 정했다”며, “이번 ‘2011 양구 곰취축제’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시민들의 편의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맛있는 축제! 감성 축제! 즐거운 축제! ‘2011 양구 곰취축제’를 방문해보자.
 
자료출처 : 중알일보
 
더욱 자세한 행사 정보는 곰취축제 홈페이지 : http://www.gomchi.net/